본문 바로가기

일상_데일리

[블로그 수익내기]애드센스 승인받는데 도움이 되는 팁

블로그 수익화를 위해 꼭 필요한 애드센스 승인 방법 팁


티스토리를 하는 이유 중 블로그를 이용해 애드센스 승인을 얻어 블로그 수익화를 내는 것이 목표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. 나 또한 그런 사람들 중 하나인데, 티스토리 블로그까지 개설하여 포스팅을 하는 것 까지는 아주 순탄하다.

그러나 제일 중요한 구글 광고수익을 얻는 애드센스 승인이 제일 까다롭고 힘든 부분이 아닐 수 없다. 두 번정도 떨어졌는데, 처음에는 티스토리 포스팅을 한 10~15개 정도 한 뒤에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지만, 낙방이었다. 문제는 내가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 방법을 몰라서, 네이버 블로그식의 사람들이 보기 편한 문체와 문어 등 은어 같은 다양한 글들로 포스팅을 채워서 그런 것 같다.(애드센스는 사람들이 수작업 승인이 아닌 웹 최적화 인식을 통해 승인이 된다고 들었다.)그래서 지금처럼 문체 또한 연결된 방식으로 된 글로 바꾸고, 주제와 제목,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여 쓰는 것이다.


내가 수정하고 사용했던 블로그 다시 정리해서 쓴 방법

  • 포스팅을 쓸 때 문장마다 엔터 키나 의미없는 스페이스바를 통해 띄어쓰기가 되어있지 않게 한다. 네이버 블로그 형식을 보면 모바일로 사람들이 많이 보기 때문인지 줄 정렬 부분이 중구난방으로 되어있는데, 좋지 않은 방법이다.
  • 제목에 들어가는 키워드나 포인트를 내용에도 반복적으로 잘 써주어 제목과 포스팅 내용이 일치하도록 글을 써준다.
  • 굳이 확인하지 않고 쓴 방법인데, 1000자 이상 써야되겠다는 생각보다는 정보전달을 확실히 해주는 글을 쓰는 방법으로 하여 글이 꽤 길어진 것 같다. 전문적인 글을 쓴다.
  • 구글 최적화로 블로그 작성을 하다보니 문어체를 사용하게 되었다. (예를 들어, ~했다.)
  • 사진이 들어가는 이미지(거의 대부분 핸드폰 이미지일 것이다.)는 용량을 줄여서 업로드하였다. 이 부분이 귀찮을 수 도 있는 부분인데, 나 같은 경우 회사에서 디자인 작업을 하기 때문에 이미지 크기를 포토샵으로 줄였다.(100KB 이하)

내가 꾸준히 위의 방법으로 그 전 포스팅도 약간씩 수정하면서 자리를 좀 잡아서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하게 되었다. 이 방법이 100%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, 5번 이상 떨어진 분들에게는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싶다. 어느 정도 다른 블로그들과 유튜브를 참고하여 열심히 수정했다!

이제 나의 다음 단계는 애드센스 광고를 어떻게 적재적소에 넣고 수익화할 수 있는지, 내 티스토리 편집 부분을 확인해보아야겠다.